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IT/블로그, WEB

애드센스 심사 무한대기 해결 ("사이트를 검토중입니다")

반응형

"사이트를 검토중입니다. 일반적으로 최대 2주가 소요..."

 

저 상태에서 무한대기를 3주 정도 했습니다.

 

2021-06-29(화)에 기다리고 기다리던 승인메일을 받았습니다.

승인메일 받은 기념으로 메일 스크린샷을 떠서 보관해야 겠네요.

 

애드센스 승인 메일

 

구글링을 해보니까 무한대기에서 탈출하는 방법으로 HTML 수정을 통해서 구글의 인증 키 위치를 옮기라는 얘기를 많이 봤습니다. 대기를 3주간 하기 전에도 유사한 글을 봤기 때문에 무슨 내용인지 알고있었습니다. 하지만 HTML 코드에서 <HEAD> 와 </HEAD> 사이에서 위치를 이동한다는건 소용이 없어보여서 시도조차 하지 않았습니다.

 

주기적으로 크롤러가 들어왔다 나가는데 <HEAD>가 닫히는 부분까지 코드를 안읽고 나간다?

 

도무지 이해가 안가는 방법이어서 시도를 안했었습니다만, 이번에 '혹시나' 하는 마음에 코드위치를 변경하고 불과 3시간만에 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저와 같은 고민을 하시거나 방법을 찾으시는 분들께 글쓴이가 어떤 수정을 해서 승인메일을 받게되었는지 상황과 방법을 포스팅 해둡니다.

 

 

1. 티스토리 가입일: 2021-06-01

 

구글 블로거에서 포스팅을 해오다가 티스토리로 이사를 시작한지 1달이 채 안됩니다. 다음 애드핏 심사 신청 조건이 가입 후 30일 이후라는 조건이 있어서 가입 후 7일 정도 지난 시점에서 못참고 구글 애드센스 심사신청을 했지요. 신청 이후에 하루 하루 체크를 하는데 아무런 반응이 없어서 조급해지던 찰나였네요.

 

 

2. 승인 당시 포스팅 개수: 43개

 

1일 1포를 준수했습니다. 블로그 개설 이후 첫 몇일 동안은 글을 올리지 않았으며, 이후로 1일 1포를 준수해오고 있습니다. 또한 1개 포스팅에 최대한 내용을 많이 담으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글자수는 공백 제외 1,000자 이상의 글을 올리고 있습니다. 글쓴이의 포스팅 목적은 개인 기록의 성향이 강해서 글자수가 짧아지는 경향이 있지만 최소 1,000자는 지키려고 노력합니다.

 

 

 

3. 무한대기 해결: 코드위치 수정

 

원래는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인증코드와 구글 웹마스터(서치콘솔) 인증코드 밑에 애드센스 코드를 위치시켰는데요,

<head>이후 viewport meta가 끝나는 바로 다음으로 이동시켰습니다.

 

밑에 보이는 스크린샷의 14번 줄에서 6번 줄로 이동시켰습니다.

 

이후 3시간 안에 승인메일이 온 것으로 보아서..

이동된 코드가 무언가 애드센스 심사 로직의 트리거를 작동시키는 느낌입니다.

변경된 애드센스 인증코드 위치 (초록색 → 파란색)

 

 

4. 요약

블로그 개설: 2021-06-01

애드센스 신청: 2021-06-08

애드센스 승인: 2021-06-29 (3주 소요)

무한대기 해결방법: 애드센스 광고아이디 코드 위치 HTML 변경

포스팅 개수: 43개

글자수 지킴: 1,000자 이상

 

하루 이틀 정도 오차는 있을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때문에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도 어서 승인이 되서 재밌는 블로그 생활 하셨으면 좋겠습니다.